본문 바로 가기 (Skip to content)

quick menu

고객센터 패키지 예매안내 유료회원안내 서울시향 페이스북 서울시향 트위터 서울시향 유튜브 서울시향 인스타그램 서울시향 카카오

고객상담 1588-5081

올해의 음악가

  1. 홈
  2. 서울시립교향악단
  3. 오케스트라
  4. 올해의 음악가
올해의 음악가

올해의 음악가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는 에딘버러, 뮌헨, 빈, 슈바르첸부르크, 올드버러 등의 음악 페스티벌에 정기적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그는 빈 콘체르트하우스, 뉴욕 카네기홀,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허바우, 필하모니 룩셈부르크, 런던 바비칸 센터와 위그모어 홀에서 상주음악가로 활동했다. 영국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와 독일 바이에른 국립오페라극장, 오스트리아 빈 국립오페라극장 등에 정기적으로 출연하고 있다.

2017/18시즌 주요 활동으로는 시애틀 심포니와 베를리오즈의 ‘여름밤’을 공연하며, 미국에서 리사이틀 투어를 갖고 헨델 ‘예프타’의 타이틀롤을 파리 국립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한다. 안토니오 파파노 지휘 베를린 슈타츠카펠레와는 브리튼의 전쟁 레퀴엠을 공연한다.

그가 녹음한 음반들은 여러 중요한 국제 음반상을 수상했으며, 그래미상에는 15번 후보에 올랐다. 2004년 영국왕실로부터 CBE(Commander of British Empire) 훈장을 받았다.

2016년 저서 ‘겨울나그네’로 폴 로저 러프 쿠퍼 상을 수상했다. 워너 클래식스에서 발매한 ‘셰익스피어의 노래’는 2017년 그래미상 베스트 클래식 솔로 보컬 앨범으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