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ip to content)

quick menu

고객센터 패키지 예매안내 유료회원안내 규정재개정예고 서울시향 페이스북 서울시향 트위터 서울시향 유튜브 서울시향 인스타그램 서울시향 카카오

고객상담 1588-5081

아티스트 소개

  1. 홈
  2. 소식과 정보
  3. 클래식 정보
  4. 아티스트 소개
thumb
마이클 프랜시스 Michael Francis 지휘자
프로필

마이클 프랜시스는 지휘자로서의 국제적인 명성을 빠르게 구축했다.

 

이번 시즌에서 프랜시스는 베를린 라디오 심포니, 필하모니아, 미네소타와 퍼시픽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데뷔무대를 가진다. 그는 베를린 코믹 오페라, 서울시향, 밀워키와 인디애니폴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다시 지휘 한다. 또한 그는 국제 ARD 대회에서 바바리안 라디오 심포니를 지휘할 예정이다.

 

북미 지역에서 객원지휘할 교향악단으로는 클리브랜드 오케스트라, 뉴욕, 신시내티, 휴스턴, 아틀란타와 피츠버그 몬트리옹, 토론토, 오타와 심포니가 있다. 유럽지역 일정으로는 드레스덴 필하모닉, MDR 라이프치히, 헬싱키 필하모닉,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등이 있다. 영국에서는 런던 심포니, 로열 필하모닉, BBC 필하모닉, 웨일즈 BBC 내셔널 오케스트라, BBC 스코티시 심포니와 연주했다. 아시아에서는 NHK 심포니, 타이완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홍콩과 일본 필하모닉을 지휘했고, 말레이시아와 서울시향을 다시 지휘할 예정이다.

 

프랜시스가 녹음한 음반으로는 발렌티나 리시차와 런던 심포니가 녹음한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안네 소피 무터와 뉴욕 필하모닉이 연주한 볼프강 림의 빛의 유희, 이안 파커와 녹음한 라벨과 거슈인의 피아노 협주곡이 있다.

 

플로리다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으로서 세 번째 시즌을 맞는 마이클 프랜시스는 2021년까지 계약을 연장한 상태다, 그는 샌디에고 메인리 모차르트 페스티벌의 음악감독이기도 하다. 그는 2012년부터 2016년까지 노르최핑 심포니 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이자 상임지휘자로 활동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