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ip to content)

quick menu

고객센터 패키지 예매안내 유료회원안내 규정재개정예고 서울시향 페이스북 서울시향 트위터 서울시향 유튜브 서울시향 인스타그램 서울시향 카카오

고객상담 1588-5081

올해의 음악가

  1. 홈
  2. 서울시립교향악단
  3. 오케스트라
  4. 올해의 음악가
2020 올해의 음악가 호칸 하르덴베리에르

2020 올해의 음악가

호칸 하르덴베리에르(1961년생, 스웨덴)는 경이로운 연주와 지칠 줄 모르는 혁신으로 꾸준히 인정받는 세계 최고의 솔리스트 중 한 명이다. 클래식 레퍼토리 뿐 아니라 주요하고 기교 넘치는 새로운 트럼펫 작품의 선구자로도 알려져 있다.

호칸 하르덴베리에르는 보스톤 심포니,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 빈 필하모닉, 베를린 필하모닉, 런던 심포니를 포함한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있다. 그는 다니엘 하딩, 안드리스 넬슨스, 사카리 오라모, 유카페카 사라스테, 욘 스토르고즈와 같은 지휘자들과 협업하고 있다.

호칸 하르덴베리에르를 위해 작곡되고 연주된 작품은 그의 레퍼토리에서 주요 하이라이트이다. 해리슨 버트위슬 경, 브렛 딘, HK 그루버, 아르보 패르트, 마크앤서니 터니지 등의 작곡가들이 그를 위해 곡을 썼다.

2019년 여름, 하르덴베리에르는 탱글우드 뮤직 페스티벌에 재초청되어, 안드리스 넬슨의 지휘로 보스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연주했으며, BBC 프롬스에서 마르쿠스 슈텐츠의 지휘로 BBC 국립 오케스트라와 토비아스 브로스트롬이 작곡한 트럼펫을 위한 더블 콘체르트의 영국 초연을 예론 베르와츠와 연주했다. 이 공연 후로 그는 베를린 음악축제에서 올가 노이비르트의 ‘Miramondo Multiplo’를 사카리 오라모의 지휘로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연주했다.

이번 시즌 그는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의 상주음악가로서의 활동을 이어간다. 2020년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올해의 음악가로서의 활동을 시작하고, 뉴질랜드 심포니와 HK 그루버의 곡을 지휘/연주한다. 그는 안드리스 넬슨의 지휘로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와 연주하고, 욘 스토르고즈의 지휘로 밤베르크 심포니와 스웨덴 방송교향악단을 다니엘 하딩의 지휘로 룩셈부르크 필하모닉과 협연한다.

지휘는 하르덴베리에르의 커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2019/20 시즌에 그는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서울시립교향악단, 말뫼 심포니, 스웨덴 체임버 오케스트라, 타즈마니아 심포니를 지휘한다. 리사이틀에서 듀오 연주 파트너로는 피아니스트 Roland Pöntinen와 타악기 연주자 콜린 커리가 있다. 과 함께 듀오로 출연한다.

그는 필립스, EMI, 도이치 그라모폰 및 BIS 레이블에서 많은 음반을 발매했으며, 샐리 비미시, 올가 노이비르트의 곡과 페테르 외트뵈시의 트럼펫 협주곡 ‘Jet Stream’의 개정판을 발매할 예정이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하르덴베리에르는 말뫼 실내악단의 예술감독을 지냈다. 스웨덴 말뫼에서 태어난 그는 8세 때부터 말뫼에서 보 닐슨과 트럼펫을 공부했다. 이어서 파리 음악원에서 피에르 티보드를 로스앤젤레스에서 토마스 스티븐을 사사했다. 그는 현재 말뫼 음악원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hakanhardenber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