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ip to content)

quick menu

고객센터 패키지 예매안내 유료회원안내 규정재개정예고 서울시향 페이스북 서울시향 트위터 서울시향 유튜브 서울시향 인스타그램 서울시향 카카오

고객상담 1588-5081

공연일정

  1. 홈
  2. 공연안내
  3. 정기공연
  4. 공연일정
poster
2019 서울시향 바딤 글루즈만의 프로코피예프

2019.07.27 (토) 오후 05시 00 분 롯데콘서트홀

    70,000(R), 50,000(S), 30,000(A), 20,000(B), 10,000(C)

바이올린 - 바딤 글루즈만


※ 본 연주회의 일정과 장소 출연진과 곡목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매하기 관심공연 콘미공신청

공연소개

2019 서울시향 바딤 글루즈만의 프로코피예프

2019년 727() 5pm 롯데콘서트홀

 

지휘 디마 슬로보데니우크 Dima Slobodeniouk, conductor 

바이올린 바딤 글루즈만 Vadim Gluzman, violin

 

프로코피예프, '세 개의 오렌지에 대한 사랑' 교향적 모음곡

Prokofiev, The Love for Three Oranges, op.33b Symphonic Suite (1919; rev 1924)

 

프로코피예프, 바이올린 협주곡 제2

Prokofiev, Violin Concerto No. 2 in G minor, Op. 63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2

Sibelius, Symphony No. 2 in D major, Op. 43

 

다른 작곡가들이 칵테일을 섞지만 나는 차고 순수한 생수를 내놓는다고 시벨리우스는 말했다. 여러 요소들이 섞인 프로코피예프의 세 개의 오렌지에 대한 사랑이라면 칵테일이라도 더없이 신선하다. 그의 바이올린협주곡 2번은 정교하고 도취적인 작품이다. 지휘자 슬로보데니우크가 러시아 전통을, 바이올리니스트 글루즈만은 아이작 스턴의 계보를 계승한 만큼 주목할 협연이 될 것이다. 마지막 곡은 시벨리우스의 교향곡 2번이다. 북방에서 밀려오는 음악의 강물, 또는 자유를 간구하는 찬가로 보기도 하지만 어느 쪽이든 격동적인 작품이다.

출연진
  • 뮤지션사진
    바이올린 바딤 글루즈만

    우크라이나 태생의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글루즈만의 특별한 예술적 기량은 19세기와 20세기의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을 뿐 아니라 현세기의 다이내믹함까지 더해진 아티스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글루즈만은 이스라엘 필하모닉, ...

    더보기
프로그램
  • 뮤지션사진
    세 개의 오렌지에 대한 사랑 모음곡

     ‘세 개의 오렌지에 대한 사랑’은 프로코피예프가 1919년에 작곡한 러시아어 오페라로, 1921년 미국의 시카고 리릭 오페라에서 초연되었다. 18세기 베네치아의 극작가 카를로 고치의 동화에 기초한 이 오페라는 기상천외한 줄거리를 가진 풍자극으로서 희극과 비극, 현실과 비현실, 성악과 기악, 오페라와 연극 등 다양한 요소들이 한 데 어우러져 있으며, 일종의 극중극 형식을 취한 독특한 작품이다. 오페라 속 이야기의 주인공은 우울증에 빠진 왕자이며, 이 왕자가 웃음을 되찾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음모와 기이한 해프닝을 다루고 있다. 프로코피예프는 이 오페라를 쓰고 나서 곧바로 다음 여섯 곡을 골라내 모음곡을 만들었다.

    1. 광대들
     : 우울증에 빠진 왕자를 웃게 하려고 갖은 익살과 장기를 펼쳐 보이는 광대들의 모습을 나타낸다.

    2. 마법사와 마녀의 카드놀이
     : 왕실 마법사인 첼리오와 왕위를 노리는 대신의 편인 마녀 파타모르가나가 왕자의 운명을 걸고 카드놀이를 하는 장면. 내기는 마녀의 승리로 끝난다.

    3. 행진곡
     : 왕자가 연회장으로 향하는 막간에 연주되는 유명한 행진곡. 연회에서 왕자는 넘어진 마녀를 보고 웃다가 그녀의 저주에 걸리고 만다. 그는 이제 ‘세 개의 오렌지에 대한 사랑’에 빠져 그것들을 찾아 나서야 한다.

    4. 스케르초
     : 왕자가 사막을 지나 ‘세 개의 오렌지’가 있는 성으로 향하는 동안 연주되는 간주곡. 왕자는 성에 사는 무시무시한 요리사를 따돌리고 오렌지를 손에 넣는다.

    5. 왕자와 공주
     : 세 개의 오렌지를 끌고 사막을 지나는 왕자와 광대. 그러나 오렌지 속에서 나온 공주들 중 두 명은 목이 말라 죽고 만다. 그런데 마지막 공주가 쓰려지려는 찰나 일부 관객이 무대로 난입하여 물을 갖다 주고, 덕분에 살아난 공주는 왕자와 사랑에 빠진다.

    6. 도주
     : 왕자와 공주는 마법사의 도움으로 마녀의 마지막 저주를 극복한다. 왕위를 노리던 공범자들은 처형을 피해 도망치다가 마녀와 함께 땅속으로 사라진다.

    더보기
연관패키지
콘서트 미리 공부하기
서울시향에서는 전문강사의 해설과 다양한 동영상, 음반 등을 통해 클래식 음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할 수 있는
콘서트 미리 공부하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연 관람후기

더보기

공연 관람후기
작성자 제목 조회수
데이터가 없습니다.

쓰기

공연 한줄평

더보기

공연 한줄평
작성자 내용 삭제
 

  • - 회원님들과 해당 공연에 대한 한줄평을 나누세요. (현재 0/140)
  • - 비밀번호는 숫자4자리로만 입력 가능합니다. (한줄평 삭제 시에 필요)

쓰기

SPO SPONSOR
sponsor
후원 안내
여러분의 소중한 정성이 모여, 감동과 희망의 선율이 됩니다. 후원하기 버튼

페이스북 퍼가기 트위터 퍼가기 목록보기

문의처
문의처 공연문의 및 티켓 예매처

TEL : 1588-1210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운영)
FAX : 02-3700-6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