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지안 왕 Jian Wang

첼로

첼로,지안 왕(사진)

 지안 왕(1968년 중국 출생)은 런던 심포니, 클리블랜드, 취리히 톤할레, 북독일 방송 엘프필하모니, 스톡홀름 필하모닉, 산타 체칠리아, 파리 오케스트라, NHK 심포니와 같은 주요 교향악단들과 협연했다. 그는 정명훈, 토마스 다우스고르, 구스타보 두다멜, 마크 엘더 경, 크리스토퍼 에셴바흐, 앨런 길버트, 다니엘 하딩, 네메 예르비, 얍 판 츠베덴 같은 뛰어난 지휘자들과 공연했다.
 최근 주요 공연으로 뉴욕 필, 홍콩 필, 네덜란드 방송교향악단, 서울시향, 보스턴, 타이완, 토론토, 멜버른, 싱가포르 심포니,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의 공연이 있다. 그는 차이나 필하모닉, 상하이 심포니, 마카오 심포니, 중국 국립 교향악단, 항저우 심포니와 공연했으며, 상하이 심포니와 중국 국가대극원의 상주 음악가로 활동했다.
 지안 왕은 스위스 베르비에, 일본 미야자키, 영국 올드버러, 미국 탱글우드와 모스틀리 모차르트 페스티벌을 포함하여 전 세계 여러 음악제에서 독주자와 실내악 연주자로서 공연했다. 2008년 그는 바흐의 첼로 모음곡을 연주하며 BBC 프롬스에서 데뷔했다.
 그는 도이치 그라모폰과 바흐 첼로 모음곡과 브람스 이중 협주곡(베를린 필하모니, 클라우디오 아바도 지휘, 바이올린 길 샤함), 마리아 주앙 피레스와 오귀스탱 뒤메이와 함께한 실내악 곡을 포함하여 많은 음반을 발표했다.
 지안 왕은 상하이 음악원에서 수학했다. 아이작 스턴의 격려와 지원으로 미국으로 간 지안 왕은 예일대학교에 입학해서 알도 패리소를 사사했다. 그는 사우윙 람 재단에서 대여한 악기를 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