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에스더 유 Esther Yoo

바이올린

바이올린,에스더 유(사진)

 에스더 유(1994년, 미국 출생)는 2010년 시벨리우스 국제 콩쿠르 및 2012년 퀸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사상 최연소 입상자가 되었다. 2018년에 클래식 FM이 선정한 ‘30세 이하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 30인’ 중 하나가 되었으며 2020년엔 뉴욕의 클래식 전문 방송국 WQXR로부터 ‘주목해야 할 20인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2023/24 시즌에 에스더는 멜버른 심포니, 뉴질랜드 심포니, 상파울루 국립교향악단, 스페인 국영 RTVE 방송교향악단에서 데뷔 무대를 갖고 앤드류 데이비스 경이 지휘하는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레이먼드 이우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세계 초연한다. 또한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투어가 있으며, 런던 위그모어 홀과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바우 무대에 재초청받아 연주한다.

 에스더는 구스타보 두다멜, 에사페카 살로넨, 블라디미르 아시케나지, 바실리 페트렌코, 정명훈, 티에리 피셔와 호흡을 맞췄다. 또한 LA 필하모닉,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도이치 라디오 필하모닉, 로열 스코티시 국립 오케스트라, 로열 리버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홍콩 필하모닉, 서울시향, KBS 교향악단 등과 협연했고, BBC 프롬스, 아스펜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도 섰다. 2018년에는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역사상 첫 상주 예술가로 활동했다.

 에스더 유는 피아니스트 장주오, 첼리스트 나레크 하크나자리안과 함께 결성한 젠 트리오 멤버로 활동한다.

 최근 바버와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담은 음반을 도이치 그라모폰 레이블로 발표했다. 이전에는 시벨리우스, 글라주노프, 차이콥스키의 협주곡을 녹음했다.

 에스더는 미국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냈고, 유럽으로 이주해 벨기에, 독일, 영국에서 교육받았다. 또한 그라모폰, BBC 뮤직 매거진, 스트라드 등의 매체에 기고했다.

SCHEDULE

  • 검색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