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프란체스코 피에몬테시 Francesco Piemontesi

피아노

피아노,프란체스코 피에몬테시(사진)
 프란체스코 피에몬테시(1983년 스위스 출생)는 21/22시즌 런던 필하모닉, 베르겐 필하모닉, 베를린 도이체 심포니,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핀란드 라디오 심포니, 시애틀 심포니 등과 협연한다.
 최근 주요 일정으로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상주 음악가로서의 활동, 베를린 필 데뷔 공연이 있다. 그는 런던 심포니,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보스턴 심포니, NHK 심포니,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 이스라엘 필하모닉, 바이에른 라디오 심포니, 뮌헨 필하모닉, 런던 필하모닉,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파리 오케스트라, 몬트리올 오케스트라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등과 공연했다. 그는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샤를 뒤투아, 이반 피셔, 다니엘 하딩, 만프레트 호네크, 네메 예르비, 주빈 메타, 안토니오 파파노와 같은 지휘자들과 연주했다.
 피에몬테시는 유리 바시메트, 르노 카퓌송, 고티에 카퓌송, 레오니다스 카바코스,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타베아 치머만 등과 실내악 공연을 하고 있다.
 그는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바우, 베를린 필하모니, 빈 무지크페어아인, 런던 위그모어홀, 카네기홀, 산토리홀 등에서 공연했다. 그는 잘츠부르크, 루체른, 에딘버러, 베르비에 페스티벌에 출연했으며, 현재 위그모어홀 슈베르트 사이클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피에몬테시는 최근 ‘슈베르트 마지막 피아노 소나타’ 음반을 발표했다. 이전 음반들은 리스트, 모차르트, 드뷔시 작품을 담고 있다.
 피에몬테시는 아리에 바르디와 알프레트 브렌델, 머리 퍼라이아를 사사했다. 2007년 퀸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3위에 입상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고, 2012년부터스위스 아스코나 음악주간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