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휴 울프 Hugh Wolff

지휘자

지휘자,휴 울프(사진)

 휴 울프(1953년 프랑스 출생)는 리언 플라이셔에게 피아노를, 조지 크럼에게 작곡을 배웠다.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후, 파리에서 올리비에 메시앙에게 작곡을, 찰스 브루크에게 지휘를 배웠다.
1979년 워싱턴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부지휘자로 지휘자로서의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울프는 보스턴 심포니, 시카고 심포니,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뉴욕 필하모닉 등 미국 내 주요 오케스트라를 객원 지휘했다. 그는 애스펀, 라비니아, 탱글우드 여름 음악제에서 지휘했다. 울프는 체코 필하모닉,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런던 심포니,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등 유럽 내 교향악단에서 자주 초청받는 지휘자이다. 2022/23 시즌에는 덴마크 왕립 교향악단, 탐페레 필하모닉을 처음으로 지휘하며, 프랑크푸르트 방송교향악단, 뉴저지 심포니, 서울시향을 다시 찾는다.
 현재 휴 울프는 벨기에 국립 교향악단의 명예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벨기에 국립 교향악단 상임 지휘자(2017~2022), 프랑크푸르트 방송교향악단 수석 지휘자(1997~2006), 세인트폴 체임버 오케스트라(1998~2000) 음악감독을 역임했다.
 휴 울프는 프랑크푸르트 방송교향악단과 베토벤 교향곡 전곡을, 세인트폴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바로크부터 현대음악까지의 작품들을 녹음했다. 현대음악에도 능통한 그는 브렛 딘, 마크앤서니 터니지 같은 작곡가들의 작품도 녹음으로 남겼다. 그는 조슈아 벨, 힐러리 한, 요요마, 장이브 티보데와 같은 연주자들과 음반 작업을 했다.
차세대 지휘자 육성에도 열정을 가지고 있는 휴 울프는 보스턴 뉴 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지휘를 가르치고 있다.

SCHEDULE

  • 검색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