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제임스 에네스 James Ehnes

바이올린

바이올린,제임스 에네스(사진)
 제임스 에네스(1976년 캐나다 출생)는 블라디미르 아시케나지, 마린 올솝, 앤드류 데이비스, 마크 엘더, 이반 피셔, 가드너, 파보 예르비 등 존경받는 지휘자와 공연했다. 보스턴, 시카고, 런던, NHK, 빈 심포니, 클리블랜드, 필라델피아,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 했다.
 에네스는 2021년 그래머폰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그는 2020년 리사이틀 프롬 홈Recitals from Home이라는 온라인 리사이틀 시리즈를 시작했고, 바흐와 이자이 곡 연주로 전 세계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최근 주요 일정으로 MET 오케스트라(지휘 자난드레아 노세다), 샌프란시스코 심포니(지휘 마레크 야노프스키),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지휘 다니엘 하딩), 뮌헨 필하모닉(지휘 야프 판즈베던)과의 공연이 있다. 그는 2021/22 시즌 캐나다 국립아트센터 상주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실내악 연주자로서 르노 카퓌송, 니콜라이 루간스키, 요요마, 앙투안 타메스티, 유자 왕 등과 함께 공연했다. 에네스는 시애틀 체임버 뮤직 소사이어티 예술감독이기도 하다.
 에네스는 뤼도비크 모를로 지휘로 시애틀 심포니와 녹음한 에런 제이 커니스의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그래미상을, 앤드류 데이비스 지휘로 필하모니아 교향악단
과 연주한 엘가 협주곡으로 그래머폰상을 받았다. 코른골트, 바버, 월턴의 바이올린 협주곡은 그래머폰 최우수 기악 독주 연주상과 JUNO 올해의 최우수 클래식
음반상을 수상했다. 에네스는 줄리아드에서 샐리 토머스를 사사했다. 에네스는 1715년산 스트라디바리우스 ‘마르시크Marsick’를 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