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스티븐 허프 경 Sir Stephen Hough

피아노

피아노,스티븐 허프 경 (사진)
이코노미스트가 선정한 ‘현존하는 20인의 박식가’ 중 한 명인 스티븐 허프 경(1961년, 영국 출생)은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맥아더 펠로우십을 수상한 최초의 클래식 연주자이며, 2022년 음악에 대한 공로로 영국 왕실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다.
2023년 라흐마니노프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여 BBC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BBC 프롬스에서 라흐마니노프의 첫 번째 협주곡을 연주했으며, 상파울루 주립 오케스트라의 상주 아티스트로서 브라질에서 전곡 사이클을 연주했다. 최근 주요 일정으로는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와 발매한 브람스 협주곡 두 곡 녹음, 아이슬란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영국 7개 도시 투어가 있다.
슈테판 츠바이크의 소설 『어제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아 작곡한 피아노 협주곡 ‘어제의 세계The World of Yesterday’를 올해 도널드 러니클스 경의 지휘로 유타 심포니와 본인의 연주로 초연한다.
런던 위그모어홀, 베이징, 빌바오, 더블린, 멕시코시티, 샌프란시스코, 서울, 상하이 등에서 리사이틀 공연을 한다. 올해 3월 허프 경은 캐스테일리언 현악 사중주단과 뉴욕, 워싱턴 D.C. 등지에서 미국 투어 공연을 했다.
그는 약 70장의 음반을 발표했으며, 디아파종, 그래머폰상 등을 수상했다. 하이페리온에서 한누 린투의 지휘로 핀란드 방송교향악단과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발매했다. 작곡가로서 허프 경은 성악과 피아노를 위한 다양한 작품을 썼다. 그의 최근 가곡 사
이클 ‘사랑과 상실의 노래들’은 2023년에 세계 초연됐다.
스티븐 허프 경은 세 권의 책을 썼는데, 최근 회고록 『Enough』를 발표했다. 또한 뉴욕 타임즈, 가디언 등에 기고했다.
허프 경은 케임브리지 거튼 칼리지의 명예 회원이며, 그의 모교인 맨체스터의 로열 노던 칼리지 오브 뮤직의 피아노과 국제 교수 및 줄리아드 음대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SCHEDULE

  • 검색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