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시향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데이비드 이 David Yi

지휘자

지휘자,데이비드 이

데이비드 이는 2020년 1월부터 서울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관객 여러분께 다가가고자 한다. 그는 앞으로 다수의 재단 공연 및 공익 연주를 통해 서울 시민과 소통 할 예정이다.

뉴욕에서 태어난 데이비드는 음악가인 부모의 영향을 받아 미국에서 피아노를 전공한 후 독일로 건너가 바이마르 프란츠 리스트 국립음악대학에서 니콜라스 파스케를 사사했다. 그 후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휴 울프를 사사하였으며, 예일대학교에서 피터 운지안에게 지도를 받았다.

그는 정명훈, 티에리 피셔, 마르쿠스 슈텐츠, 성시연, 마크 스트링거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했으며 최근 그는 지휘자 지안카를로 게레로, 스티븐 로드, 데이비드 로버트슨, 이그나트 솔제니친의 어시스턴트 및 커버 지휘자로 활동했다.

데이비드는 한국에서 진행 된 이탈리아 오페라 아카데미에서 리카르도 무티에게 발탁되어 최종 공연에서 경기필하모닉, 국립합창단과 <라 트라비아타>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이 과정에서 세아이운형문화재단 후원 인재로 선발되어 재단 공익 연주를 지휘 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바덴바덴 필하모니, 예냐 필하모니, 테플리체 필하모니, 흐라데츠크랄로베 필하모니, 디토 체임버오케스트라, 워터베리 심포니를 포함하여 유럽, 아시아, 북미에서 교향악단들과 호흡을 맞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