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선우예권 Yekwon Sunwoo

피아노

피아노,선우예권(사진)
선우예권(1989년, 안양 출생)은 2017년 밴 클라이번 콩쿠르, 2015년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2014년 베르비에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그는 덴마크 왕립교향악단, 덴마크 방송교향악단, 볼티모어 심포니, 휴스톤 심포니, 벨기에 국립교향악단, 뮌헨 필하모닉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 그리고 베를린 필하모니, 뉴욕 카네기홀, 런던 위그모어홀,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함부르크 엘프 필하모니 등 유명 공연장에서 공연했다. 또한 베르비에 페스티벌, 아스펜 페스티벌, 서밋 뮤직 페스티벌 등의 음악 축제에 초청받아 연주했다. 실내악 주자로서 바이올리니스트 레이 첸, 첼리스트 이상 엔더스, 피아니스트 앤마리 맥더모트, 예루살렘 콰르텟, 브렌타노 콰르텟과 협연했다.
선우예권은 커티스 음악원에서 시모어 립킨을, 줄리아드 대학원에서 로버트 맥도널드를 사사하며 아르투르 루빈스타인상을 수상했다. 매네스 음대 전문 연주자 과정에서 리처드 구드를 사사했으며, 현재 하노버 국립음대 연주자 과정에서 베른트 괴츠케에게 배우고 있다.
2017년 라벨의 ‘라 발스’,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소나타 2번 등을 담은 앨범을 출시했다. 2020년 모차르트 작품을 담은 앨범을 발매했다. 2021년 모차르트 앨범 발매를 기념하여 10개 도시에서 전국 투어 리사이틀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