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안드레이 코로베이니코프 Andrei Korobeinikov

피아노

피아노,안드레이 코로베이니코프(사진)
 안드레이 코로베이니코프(1986년 러시아 출생)는 2004년 스크랴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2005년에는 라흐마니노프 국제 피아노 콩쿠르 2등상과 관객상을 받았다.
 8세에 첫 독주회를 연 그는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바우, 파리 샹젤리제 극장, 밀라노 라스칼라, 도쿄 산토리홀, 빈 콘체르트하우스, 베를린 콘체트르하우스,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 모스크바 음악원, 취리히 톤할레, 런던 위그모어홀 등에서 공연했다.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 드레스덴, 요하네스버그, 모스크바 필하모닉, 빈, NHK, 라티, 함부르크 심포니, 베를린필,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파리 오케스트라,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했다. 그는 유리 테미르카노프, 이반 피셔,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와 같은 지휘자들과 공연했다.
 안드레이 코로베이니코프는 스크랴빈의 피아노 독주 연습곡 전곡과 쇼스타코비치 피아노 협주곡 1번과 2번을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오코 카무와 녹음했다. 최근에 첼리스트 요하네스 모저와 라흐마니노프와 프로코피예프의 작품을 녹음했으며, 이 음반으로 디아파종상을 받았다.
 안드레이 코로베이니코프는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안드레이 디예프를 사사했으며, 이후 런던 왕립음악대학에서 수학했다. 그는 여러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모스크바 대학교에서 법학 학위를 받았다. 시 창작과 작곡도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