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호칸 하르덴베리에르 Håkan Hardenberger

트럼펫

트럼펫,호칸 하르덴베리에르(사진)
 호칸 하르덴베리에르(1961년 스웨덴 출생)는 보스톤 심포니,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 빈 필하모닉, 베를린 필하모닉, 런던 심포니를 포함한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있다. 그는 앨런 길버트, 다니엘 하딩, 안드리스 넬슨스, 유카페카 사라스테, 욘 스토르고즈와 같은 지휘자들과 공연한다.
 호칸 하르덴베리에르를 위해 작곡되고 연주된 작품은 그의 레퍼토리에서 주요 하이라이트이다. 해리슨 버트위슬 경, 브렛 딘, HK 그루버, 아르보 패르트, 마크앤서니 터니지 등의 작곡가들이 그를 위해 곡을 썼다. 2021/22 시즌 하르덴베리에르는 외르크 비드만의 새로운 협주곡을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와 세계 초연한다.
 지휘자로서 2021/22 시즌에 로열 스톡홀름 오케스트라, 세비야 레알 심포니 오케스트라, 스웨덴 체임버 오케스트라를 지휘한다. 리사이틀에서 듀오 연주 파트너로는 피아니스트 롤란드 푄티넨과 타악기 연주자 콜린 커리가 있다.
 그는 BIS, 도이체 그라모폰, EMI 및 필립스 레이블에서 많은 음반을 발매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하르덴베리에르는 말뫼 실내악 음악 축제의 예술감독을 지냈다.
 스웨덴 말뫼에서 태어난 그는 8세 때부터 말뫼에서 보 닐슨과 트럼펫을 공부했다. 이어서 파리 음악원에서 피에르 티보를 로스앤젤레스에서 토마스 스티븐을 사사했다. 그는 현재 말뫼 음악원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