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박현수 Hyunsoo Park

성악가

성악가,박현수(사진)
박현수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시즌 3의 결선진출팀 [레떼아모르]의 멤버로 대중에게 알려진 크로스오버 아티스트이다. 

박현수는 성악과를 졸업, 바리톤 성악가를 기반으로 팝, 재즈,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와의 크로스오버를 통해 그만의 편안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뛰어난 언변과 공감하는 무대 진행 감각으로 동료 가수들의 팬미팅과 공연 및 이벤트 행사 진행자로 활동을 넓혀가고 있으며, 자작곡 능력도 뛰어나 향후 진행자 및 싱어송라이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2019년 극동방송 전국 복음성가 경연대회 ‘가스펠싱어’에서 입상하였으며 상하이에서 'Hyunsoo Park Showcase in Shanghai’ 공연을 하였다. 그는 오페라 ‘Cosi fan tute’와 ‘Gianni Schicchi’에 주역으로 출연하였다. 
2021년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된 단독콘서트 <박현수의 카라멜 마키아또>를 공연을 매진시켰으며, 8-9월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공연인 <2021 디즈니 인 콘서트> 의 게스트로도 무대에 올랐다. 
2022년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마티네 클래식 공연 <크레디아 클래식 클럽 2022>에서 연간 MC를 맡아 부드럽고 순발력 있는 진행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3월에는 워너뮤직코리아 레이블로 데뷔음반 <자화상>이 발매되었고, 4월, 음반 발매를 기념한 단독콘서트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성공리에 마쳤다.

최근에는 MBC 미스터리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170대 가왕으로 가창력을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음악 장르의 연주를 보여주는 유튜브채널 ‘현수박수박수쳐’ 를 통하여 크로스오버 아티스트로서 더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