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영문 로고

서울시향

통합검색

고객센터

1588-1210

FAQ 예매안내

SCHEDULE

정기 시민 순회 외부 교육

공연목록

컨텐츠

아티스트

현재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사라 장 Sarah Chang

바이올린

바이올린,사라 장(사진)
 세계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라 장은 8살에 뉴욕 필하모닉과 데뷔 무대를 가져 세상을 놀라게 했으며, 이후 30년 넘게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그리고 연주자들과 함께 공연해오고 있다. 
 뉴욕 필하모닉, LA 필하모닉,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시카고 심포니,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 보스턴 심포니 및 클리브랜드 심포니와의 협연이 있으며 할리우드 볼 및 탱글우드 페스티벌, 라비니아 페스티벌, 아스펜 뮤직 페스티벌 등에서도 연주한 바 있다. 사라 장은 미국을 넘어서 전세계를 무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 유럽에서는 베를린 필하모닉, 빈 필하모닉 및 주요 런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하였으며,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영국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도 연주회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핀커스 주커만, 아이작 스턴,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예핌 브론프만, 요요 마, 볼프강 자발리슈, 베를린 필하모닉 단원 등 세계 거장들과의 챔버 연주 협연 등 폭넓은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사라 장은 2009년 그녀의 20번째 EMI 음반으로 지휘자 쿠르트 마주어와 드레스덴 필하모닉 협연으로 브람스 및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을 발매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그녀의 비발디 사계 음반은 발매 후 국제적인 찬사를 이끌어냈는데, BBC 뮤직 매거진이 “그녀의 음반 중 이보다 더 훌륭한 음반은 없었다”라고 평한 바 있다. 이외에도 사이먼 래틀 경의 지휘로 베를린 필과의 협연곡 프로코피예프 바이올린 협주곡 1번과 쇼스타코비치 협주곡 1번 앨범과 플라시도 도밍고가 지휘한 베를린 필과의 바이올린 소품집 ‘불과 얼음’, 그리고 콜린 데이비스 지휘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한 드보르자크 협주곡 음반 외에도 피아니스트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라르스 포그트를 포함하여 여러 연주자들과 실내악 및 소나타 음반들을 발매하였다. 
 2005년 예일대학교에서 스프라그 홀에 사라 장의 이름을 딴 객석을 마련했으며, 2012년에는 하버드 대학교로부터 ‘뛰어난 예술 리더십 상’을 수상했다. 2004년도에는 아테네 올림픽의 뉴욕 성화 봉송 주자로 선정되었으며, 같은 달 할리우드 볼 명예의 전당에 최연소로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사라 장의 화려한 수상 내역 중 몇 개를 들자면 에버리 피셔 상, 그라모폰의 ‘올해의 젊은 음악가상’, 독일의 ‘에코 음반상’, 런던 인터내셔널 클래식 뮤직 어워즈의 ‘올해의 신인상’, 이탈리아 시에나의 ‘국제 키지아나 음악아카데미상’, 대한민국 ‘난파상’ 등이 있으며 2011년부터는 미국 예술 대사로도 임명되었다. 

SCHEDULE

  • 검색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