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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문화뉴스 22.07.27.] [기고] 2022 서울시향 김은선의 드보르자크 신세계교향곡
2022.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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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21 시즌부터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김은선에 대한 국내 관객들의 궁금증이 풀렸다.
지난 7월 21일과 22일 이틀간에 걸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서울시향과의 국내 데뷔무대 지휘를 통해서다.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제9번 일명 신세계교향곡이 낯선 외국 땅에서 인간의 내적 감정인 동경과 그리움을 담아 지휘자 김은선의 경우 자상하고 열정적으로 요소요소 짚어주며 마치 미국에서 생활하는 자신이 고국을 그리워하는 마음으로 음악을 만들어보려 했을까 싶기도 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9번은 김은선의 음악을 다루는 개성을 만날 수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시종 빠른 템포를 유지해 조금이라도 긴장이 풀릴까 봐 쉴 새 없이 나사를 조이는 것처럼 템포에 박차를 가했다는 여타 블로거의 의견도 있었다.
루토스와프스키의 첼로협주곡은 첼로의 기교와 모든 역량이 담긴 곡으로서 솔로 첼로와 각 악기군, 전체 오케스트라가 긴장과 대치 속에서 만들어나가는 스토리텔링이 두드러진 첼로 협연 곡이었는데 크리스티안 폴레라에게는 각별한 의미가 담겨진 첼로 협연 곡으로서 이 곡과 자라왔다는 것이 폴테라의 얘기다.